04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구천면로를 새롭게 바꿀 '함께 가게', '구천면로 공방'운영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09시39분 ]

강동구(이정훈 구청장)가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에 조성하고 있는 「함께 가게」, 「구천면로 공방」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지난 4월 6일에 강동구청에서 강동농협(박성직 조합장), 온도도시 협동조합(박경선 이사장)과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이정훈 구청장)가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에 조성하고 있는 「함께 가게」, 「구천면로 공방」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지난 4월 6일 강동구청에서 강동농협, 온도도시 협동조합과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는 강동구가 5호선 명일역에서 천호초교 사거리까지 약 1km 구간을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의 거리로 조성하고 있는 곳이다.  구는 「함께 가게」와 「구천면로 공방」을 통해 사람들이 찾고 싶은 공간을 조성하여 누구나 즐겁고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누리는 지역으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함께 가게」(구천면로 382, 1층)는 사회적경제기업, 청년 기업 등 지역 중심의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지역 브랜드 판매장이다. 지역 중소상공인의 브랜드 홍보와 새로운 판로를 지원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고객들 또한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지닌 제품을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소비의 저변을 넓힐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업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위탁운영을 맡은 강동농협(박성직 조합장)은 지역 내 하나로마트 매장과 연계하여 사회적경제 숍인숍 판매대 ‘가치사숍’, 사회적경제기업 마켓 ‘강동 어울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하여 힘써오고 있다.


  아울러 강동구는 온도도시협동조합(박경선 이사장)과 「구천면로 공방」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구천면로 공방」(구천면로 355, 1층)은 공예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공예 종사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예 창작과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촬영장비와 조명을 갖추어 온라인 공예 콘텐츠 제작을 희망하는 공예인들의 이용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을 위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구천면로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공방은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위탁운영을 맡은 온도도시협동조합(박경선 이사장)은 강동구 성안로 엔젤공방 사업가들이 설립한 협동조합이자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창작, 예술, 힐링, 소통을 통한 ‘따뜻한 도시 만들기’를 목표로 공예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공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강동농협, 온도도시협동조합의 전문 인력과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구천면로가 사람들이 머물고 누리는 거리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께 가게」와 「구천면로 공방」은 오는 5월 개소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효행자, 장한 어버이를 찾는다 (2021-04-07 09:50:14)
동작구, 셔틀버스 타고 코로나19 예방접종 (2021-04-07 09:37:24)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안전 기...
인천시교육청, 학교 맞춤형 노...
인천 중구 ‘2021년 제2차 부동...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
인천 미추홀구, 2021대한민국 ...
경기도교육연구원-수도권 교...
인천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