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21 AI Security Day’기술 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13시46분 ]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비대면화로 급증한 AI 보안 기술 수요에 대응하고 산업현장 및 수요층의 의견 반영을 위한  ‘2021 AI Security Day’ 기술 세미나를 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와 사단법인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가 주관하는 본 세미나는 AI를 활용한 사이버 침해대응·융합보안 기술의 실제 활용사례, 관련 기업들의 기술 동향 등을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AI보안의 국내·외 활용사례(아우토크립트 심상규 CTO), AI시대, 사이버보안은 위기인가, 기회인가(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 물리보안의 기술 트렌드(ETRI 김건우 실장), AI 시스템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박스 디자인(서울대 이병영 교수)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산업 현장과 사용자를 중심으로 현황 및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마련됐다. 각 세션별로 파고네트웍스, 안랩 등 8개의 국내외 보안 기업이 참여해 자사 제품·서비스에 활용된 AI 보안 기술을 소개하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질문 패널로는 강은성 대표(CISO Lab), 장석은 실장(엔씨소프트) 등이 참석, 각 기업과 질의응답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AI보안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신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 오동환 보안산업단장은 “본 세미나는 세부 주제를 달리하여 연내 지속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발판 삼아 국내 AI 보안 기술의 저변 확대와 산업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안전한 AI 보안기술 활용 환경 조성 및 산업 활성화 등 디지털 뉴딜과 K-사이버방역 과제 완수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컨퍼런스 개최 (2021-04-08 13:58:36)
고창군, SNS등 군정홍보 우수 공무원 6명 선정 (2021-04-06 07:24:51)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안전 기...
인천시교육청, 학교 맞춤형 노...
인천 중구 ‘2021년 제2차 부동...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
인천 미추홀구, 2021대한민국 ...
경기도교육연구원-수도권 교...
인천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