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자녀 관계향상 집단상담

입력 2021년04월07일 14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ㆍ자녀 관계향상 집단상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 이하 지원센터)가 7개 가정의 부모․자녀 15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향상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행복은 키우고, 사랑은 더하고’라는 주제로 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집단상담은 부모의 양육태도 인식을 통해 자녀와의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이 됐다.


집단상담은 놀이 프로그램을 통한 나를 소개하기, 놀이를 통한 소통하기, 내 감정 다루기 및 내 마음 표현하기 등 부모-자녀간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놀이활동으로 내 아이를 이해하고 감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감정을 다스리는 표현을 배우니 스트레스를 낮추고 긍정감을 높일 수 있어 아이와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해했다.


지원센터는 가족 내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가정에 가족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 생활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등을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사항은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okpo.familyne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을 희망하는 가족은 전화(279-231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