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년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개최

입력 2021년04월08일 09시32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시민들의 소비자역량강화 및 소비자피해예방을 위해 ‘2021년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 강좌를 개강한다.


올해 강좌는 시민들이 어디서든 편하게 참석 가능하도록 대면강의와 비대면 온라인강의를 병행 운영하며, 오는 4월 21일을 시작으로 6월, 8월, 10월 까지 4회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4월 21일에는 신경원 약선연구소 신경원 소장의 ‘폐건강을 지키는 약선음식’, 6월 23일은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의 ‘소비사회와 환경문제’ 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8월 25일 푸른살림 협동조합 박미정 대표의 ‘후회하지 않는 소비와 돈 관리 기술’, ▲ 10월 27일 한국소비자원 울산지원 이찬향 지원장의 ‘이동통신관련 소비자피해 예방’을 주제로 강좌가 개최된다.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는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4월 8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며, 울산시 소비자센터 누리집(www.ulsan.go.kr/consumer)에서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의 경우 신청 후 교육 당일 문자로 전송되는 유알엘(URL)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며, 대면강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인원이 조정 될 수 있다. 


한편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의 요구와 필요성을 반영하여 건강, 환경, 경제, 이동통신 분야의 강좌를 준비했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