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아이·맘 강동 7호 고덕점”개소

입력 2021년04월16일 12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맘강동육아시티 개소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가 건강하고 행복한 양육 문화 지원을 위해 직영으로 운영하는 영유아 복합커뮤니티 시설 ‘아이‧맘 강동 7호 고덕점’이 15일 개소했다.


구는 저출산 시대 양육지원과 영유아의 놀 권리를 존중하는 자유로운 놀이 환경 구축을 위해 영유아 커뮤니티 시설 ‘아이‧맘 강동’을 권역별로 설치하여 돌봄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아이‧맘 강동은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 등의 대여와 부모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열린놀이터, 영유아 발달 촉진을 위한 통합발달 놀이 프로그램 공간 아이자람터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호점별로 여건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맘 강동 7호 고덕점은 전용면적 158.4㎡규모로 고덕2동(고덕로353, 고덕그라시움일반상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열린놀이터와 부모들이 육아정보를 공유하는 자조모임 공간으로 조성되어 운영된다.


열린놀이터는 영유아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그물놀이터, 자연을 느끼고 촉감 및 신체놀이를 할 수 있는 나무놀이터, 부모와 함께 책을 읽으며 쉴 수 있는 마음놀이터 등 이 외에도 상상놀이터와 창의놀이터 공간에서 영유아가 자유롭게 놀이하며 놀이의 기쁨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운영은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12시30분부터 13시30분은 점심시간 및 소독·정비 시간으로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이용대상은 관내 취학 전 영유아와 (조)부모이고 관내 어린이집 등 유관기관에서도 단체로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5월 4일(화)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예약신청은 4월 17일(토)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아이·맘 강동 7호 고덕점(☎02-3425-94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의 대표적인 돌봄 인프라 아이‧맘 강동은 올해 5호 암사점, 6호 길동점, 8호 암사시장점이 차례로 개소할 예정이며 2022년에는 둔촌‧성내 권역과 강일2지구 권역에 추가 확충하여 10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출산·양육·가족 친화 정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