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립도서관, 유·아동을 위한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시작

입력 2021년05월07일 14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립도서관이 오는 20일부터 유·아동을 위한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를 시작한다.

 

7일 구에 따르면‘북스타트’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고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육자에 대한 독서교육을 병행해 아이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남동구립도서관은 북스타트 사업의 하나로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연령별 북스타트 꾸러미 260개를 배부할 예정이며, 남동구에 거주하는 7세 이하 유·아동은 도서관 회원 가입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택배 배부 방식을 추가했으며, 온라인 사전 신청으로 대면 시간을 최소화했다.

 

온라인 사전 신청은 남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namdonglib.go.kr)에서 8일부터 진행된다.

 

남동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위해 유·아동의 정보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만큼 가까운 남동구립도서관을 미리 방문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남동구립도서관은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이외에도 ▲북스타트데이 지정 ▲후속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북스타트 부모교육 등 다양한 북스타트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