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서울시립대, 스마트도시 조성 힘 모은다

입력 2021년05월13일 19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서울시립대 MOU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와 서울시립대가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구는 지난 12일 서울시립대에서 ‘스마트도시 송파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에 나서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코로나19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사회 전 영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시대 흐름에 발맞춰 스마트 선도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구는 서울시립대와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및 사업 발굴 ▲빅데이터, 인공지능, 에너지신사업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행정·안전·복지·교통·환경 등 분야별 스마트도시서비스 연구 및 개발 ▲스마트도시 관련 인재 육성 및 교육 프로그램 연계 등을 추진한다.

 

구는 지난 1월 기존 정보통신과를 스마트도시과로 확대 개편하고 스마트도시 송파의 미래상을 제시할 마스터플랜 수립과 조례 제정 등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구과밀·기후변화 대응 등 각종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일상생활 속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스마트도시는 미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핵심 사업이자, 도시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도시 공간에 담아내어 주민 삶의 질과 도시의 경쟁력 더욱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지난해 6월 도시과학빅데이터와 AI연구소를 설립하고,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