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행정협의체 개최

입력 2021년05월14일 11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행정협의체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지난 13일 목포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공유하고, 협업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문화도시 조성 행정협의체’를 개최했다.

 

이날 시는 김항집 광주대 교수를 초빙해 ‘융복합적 창조 문화도시를 통한 도시혁신’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행정협의체는 관광, 도시재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문화도시 사업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사업을 연계·조정하기 위해 기반구축·문화관광·시민사회·도시법률 등 4개 분야에 26과 48팀으로 구성됐다.

 

기반구축 분야는 예산을 지원하고, 문화관광 분야는 주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민사회 분야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도시법률 분야는 지역 내 문화시설 확충과 신규 콘텐츠 발굴을 추진한다.

 

협의체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관광거점도시사업 등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과의 연계사업을 발굴해 문화도시 조성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문화예술, 도시개발, 시민주도 문화사업 등 여러 분야 사업 간의 유기적 협력체계로 문화생태계를 구축해 문화가 흘러넘치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