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입력 2021년06월13일 09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평생교육원이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제1기’ 기본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인하대 평생교육원이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선도할 여성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이 교육과정을 거친 여성 인재는 1,555명에 이른다.

 

이번 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제로 인문학,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여성 리더십에 접목한 전문가 강의와 토론,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는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총 50명을 모집한다. 인천시에 거주, 근무, 재학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인천시로부터 지원받는다. 이번 과정은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여성리더십의 이해와 실천(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장)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역사적 공간에 대한 이해(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 여성의 사회 및 정치참여 현실과 활성화 방안(송다영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의와  가족의 화목을 위한 상속 민법 알기(양재영 인하대 소비자학과 겸임교수) , 기후변화시대 회복과 탄력적 도시와 여성의 역할(변병설 인하대 정책대학원장) , 장티푸스 메리를 통해서 본 편견과 차별(박선미 인하대 사회교육과 교수) 등 인하대의 유수한 강사진의 특강으로 구성된다.

 

지원방법이나 이외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인하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