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반짝튼튼 어린이 위생·안전 율동 챌린지 공모전’ 개최

입력 2021년06월14일 21시5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303개소를 대상으로 2021년 비대면 어린이 위생교육 ‘반짝튼튼 어린이 위생·안전 율동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서구 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위생·안전 음원을 이용해 어린이가 직접 율동을 창작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이 닦기 요령과 치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 닦기 송’과 청결 예방수칙 내용의 ‘감염병 예방송’ 2곡이다. 율동의 독창성과 참여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시상하며, 참여하려면 두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정해 만든 율동 동영상을 메일(inchseogu13@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보육 시설과 가정 내에서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즐겁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이를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올바른 위생수칙을 생활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2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반짝상 1기관, 튼튼상 1기관으로 부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챌린지 교육 영상으로 편집해 서구 관내의 어린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