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2학기 전면등교 준비를 위한 중등 블렌디드 수업 현장지원단 워크숍

입력 2021년06월17일 18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일)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2021학년도 서부 중등 블렌디드 수업 현장지원단 워크숍’을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블렌디드 수업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 연수를 원격으로 실시했고, 2학기 전면등교를 대비하여 블렌디드 수업 개발자료를 활용한 학생들의 수업 참여 활성화 방안을 교과별 소규모 공감토크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했다.

 

또한 교과별 공감토크는 서부교육지원청 장학사와 교사가 매칭하여 블렌디드 수업과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학생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단위학교 교육과정 정상화 및 학생 참여수업 활성화, 2학기 교과별 수업과 평가 내실화를 위해 현장지원단의 역할을 재정비하고 지원단 간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했다.

 

정순희 중등교육과장은 “블렌디드 수업 현장지원단 활동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수업과 평가를 내실화하고, 이러한 과정이 미래교육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학교 맞춤형 수업 컨설팅을 통해 학생 참여중심 수업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