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2021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행

입력 2021년06월18일 09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장애인복지에 관한 다양하고 알찬 정보가 책 한 권에 담겼다.

 

서울 강서구는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한 종합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정리된 '2021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책자는 44페이지 분량의 소책자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고 이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책자에는 ▲생활 안정 지원 ▲주거 지원 ▲바우처 지원 ▲자동차 관련 지원 ▲일자리 관련 지원 ▲각종 감면 및 세제 혜택 ▲그 외 지원 사업 등 7개 사업 분야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체계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구는 올해 달라진 장애인복지사업과 장애인 이용 복지시설 현황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사업별 지원시설과 연락처를 기재해 복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구는 안내 책자 5,000부를 제작해 구청 민원실과 각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골고루 비치하고, 관내 사회복지 기관에도 배부한다. 또, 책자의 주요 내용을 구청 홈페이지 내 장애인복지시책 코너에 게시해 필요한 주민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중증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배부해 장애인 알 권리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책자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필요한 지원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