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품애(愛) 살기 운동’ 전개

입력 2021년06월21일 12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인구 감소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주소이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군이 지역의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인구수 3만 5천 명 선을 지키기 위해 ‘강진품애(愛)살기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강진품애(愛) 살기 운동’은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강진 관내에 거주할 것을 독려하고 주민 중 관외에 주소를 둔 주민에게 주소 바로 두기를 권장하는 운동이다. 귀농, 귀어, 귀촌을 원하는 도시민을 유치하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중 먼 거리를 출‧퇴근하는 직원에게 강진에서 거주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포스터와 리플릿, 인구정책 안내 가이드북을 제작해 각 기관별로 홍보하는 한편, 읍․면사무소는 ‘강진품애(愛) 안기는 날’을 지정해 기관단체와 기업체를 방문해 찾아가는 주소 이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시행한 기관단체․기업에 대한 유공 평가를 폐지하고, ‘유공기관 전입 지원금’을 신설해 관내 5인 이상 직원이 근무하는 기관단체․기업의 임직원이 강진군으로 전입한 실적에 따라 전입 지원금을 차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8일, 관내 기관단체와 기업의 강진품애(愛) 살기운동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의를 갖고, 강진품애 살기운동에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강진군은 청년층 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들이 다시 강진으로 돌아와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 개선과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인구 감소의 위기 극복을 위해 강진품애 살기 운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