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대화법’ 학부모연수 운영

입력 2021년06월23일 21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 위(Wee)센터는 23일 관내 초·중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대화법’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남부 Wee센터 마음주치의 이영수 원장(인천마음벗정신건강의학과의원)이 진행한 이번 연수는  자녀의 자존감 향상시키기,  부모와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학교폭력 피해 학생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맞춤형 부모 지원 방법을 전달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가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자녀와 소통하며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부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세열 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많은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자녀들의 성장과정을 이해하고 양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 학생도 놓치지 않는 끝까지 모두를 책임지는 인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