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년 「꿈찾자!」진로직업체험 본격 운영

입력 2021년06월24일 14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중·고등학교 학급·동아리 대상, 민관 협력을 통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꿈찾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민·관 체험처를 직접 방문하여 직업 현장을 느끼고, 체험하며 스스로 미래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 지난 4월부터 2020년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학생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하여 △국립기상과학원,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등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기당미술관, △제주fc클럽하우스 등 서귀포시 문화·체육 시설들을 비롯한 △로컬푸드, △승마, △드론 관련 등 18개소의 체험처를 발굴했다.
 

오는 10월까지 서귀포시 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수시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대비하여 체험처별 적정 수용인원(5~20명)을 조정하였고, 넥슨 컴퓨터박물관의 경우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탐색 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처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