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찾아오는, 찾아가는 논술 모의고사’로 고교생 전폭 지원

입력 2021년06월24일 14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논술고사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대학초청형 논술 모의고사’를 성료한 후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하대 입학처는 지난 19일 교내로 수험생 신청자 160명을 초청해 논술 모의고사와 논술전문교수의 해설특강을 열었다.

 

입학처는 이날 고사장 4곳을 사전 방역한 후 방역요원을 배치하고 수험생 간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게 방역을 철저히 했다.

 

이번 논술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치를 수 있도록 인하대 본 논술고사와 동일하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범위에서 출제했다.
 
인문계열의 경우 제시문 모두 고교 교과서에서 발췌했으며, 주장의 정당성과 일관성, 올바른 수치 해석과 논리적인 전개 등을 평가기준으로 제시했다..

 

자연계열은 고교 교육과정 내 수학적 개념을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췄는지를 확인하는 논제로 출제했다. 특히 자연계열은 수학,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만 반영하고 기하, 확률과통계는 제외했다.

 

인하대 입학처는 이번 달 21일부터 ‘고교발송형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고교는 인하대로부터 논술모의고사 문제지와 답안지, 해설지를 받아 교내에서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다.

 

입학처는 논술전문교수의 오프라인 해설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고교생을 위해 인하대 입학처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온라인 논술 모의고사 해설특강 영상’을 7월 1일 자로 공개한다. 또한, 7월 중 ‘2022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발행해 전국 고교에 배포하고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