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성매매 집결지 방역 합동점검 실시

입력 2021년08월06일 05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매매집결지 민관합동점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성매매 집결지의 방역실태에 대한 특별 민‧관 합동점검에 나섰다.

 

영등포역 건너편 일대에서 불법 영업중인 성매매업소는 합법적인 유흥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방역 지침에 따른 관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단속이 힘든 상황이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선제적인 방역 점검에 나선 것이다.

 

이에 구는 지난 8월 4일 저녁 10시부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 해제 시까지를 특별 순찰기간으로 정하고, 영등포구와 영등포경찰서, 중앙자율방범대원과 함께 성매매 집결지 일대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관 합동순찰반은 성매매 집결지를 포함한 영중로 3길 대로변 일대 시설의 방역수칙 위반 사항을 점검하고, ▲구에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의 홍보와 위반 행위에 대한 계도 및 행정지도를, ▲경찰은 성매매 불법 영업, 호객행위 등 전반적인 사항을 순찰, 단속한다.

 

아울러, 순찰시간 이외에도 담당 지구대 경찰관이 거점지역을 상시 순찰하고 영등포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의 방역소독 작업도 주 3회 이상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8월 4일 저녁 10시에는, 영등포동 주민센터 직원과 중앙지구대원, 자율방범대원 총 8명이 함께 영등포역 인근 성매매 집결지에 모여 첫 합동점검을 시작했다.

약 한 시간 가량 성매매집결지 일대를 돌며 순찰을 실시했으나, 문을 연 업소는 한 곳도 없었으며, 업소 외부에 ‘코로나19로 영업을 잠정 중단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기도 했다.

 

한편, 구는 성매매 업소 밀집 지역 곳곳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의 준수를 요하는 현수막을 게첨하고,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와 자발적인 협조를 촉구하는 홍보활동에 주력할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성매매 집결지는 밀집‧밀접‧밀폐의 특성상 감염에 매우 취약하고, 지역사회 전파의 우려가 있어 선제적인 방역 계도 활동에 나서게 되었다”며, “나와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합동점검과 계도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빈틈없는 방역과 안전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