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쌤 교육박람회 '송파 교육을 줌(ZOOM)하다…‘

입력 2021년10월19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

송파쌤 교육박람회
가 ‘송파 교육을 줌(ZOOM)하다!’를 주제로 ‘송파쌤(SSEM) 교육박람회’를 개최, 유튜브 생중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 차를 맞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교육의제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18일부터 오늘까지 이틀 간 진행되는 박람회에는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 및 교육 관계자 등 민·관·학 거버넌스가 함께한다.

 

지난해에 이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현장 프로그램을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우선, 18일에는 ▲방이초등학교, 아주중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개막식과 ▲참여자들과의 소통 시간 ▲온라인 마을교재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 ▲청소년들의 재기발랄한 모습을 담은 ‘송파쌤 청소년 영화제’ 시상식과 ▲영파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RC카 만들기 수업 리포터’ 영상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19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우리마을 교육 토론회(1·2부)’가 이어진다. 1부 사전토론에서는 ▲학교, 학부모, 마을, 청소년 등 50여 명의 다양한 교육주체가 발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을 공유 및 논의하고, 2부 본 토론회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교육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만들어가는 교육’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가 더욱 힘을 모으고, 이를 송파쌤(SSEM)에 반영해 위드코로나 시대 교육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