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동 유휴부지 코스모스 꽃밭조성

입력 2021년10월19일 09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수동 유휴부지에 조성된 코스모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이달 성수동 654-2번지 유휴부지를 대상으로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해당 장소는 2019년까지 성동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체험장으로 운영하였으나 작년부터 부영호텔 착공을 이유로 운영을 중단함에 따라 무성한 잡초로 뒤덮혀 있어 미관을 해치는 곳이었다.

 

구는 삭막한 도심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부영주택(주)과 협력하여 올해 8월부터 무성한 잡초를 베어내고 황화코스모스 꽃씨파종과 함께 100m 내외의 탐방로를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아울러 탐방로 출입구 및 중심부에는 댑싸리를 심어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 댑싸리는 가을이 되면 녹색빛의 줄기가 선홍색으로 물드는 원예품종으로 황색의 코스모스와 조화를 이루어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황색꽃밭에 다양성을 제공하여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코스모스 꽃밭은 분당선 서울숲역 3번 출구에서 서울숲으로 가는 방향에 위치해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다가오는 계절의 정취를 도심속 한가운데서 느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동 코스모스 꽃밭은 멀리가지 않고도 꽃길을 거닐며 주민들이 잠시라도 답답한 마음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하여 구청과 기업단체가 하나되어 정성을 다해 조성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