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설립 18주년 기념식 개최

입력 2021년10월19일 1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설립18주년 단체사진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임익상)는 설립 18주년을 맞아 10월 19일(화) 오전 11시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되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예산정책처는 설립 이후 국회 예결산 심의를 충실하게 지원해왔으며, 이제는 국가를 대표하는 재정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하면서 “예산안 처리 법정시한 준수를 국회의 확고한 전통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예산정책처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은 기념사에서 “18주년은 청년을 넘어 성년이 되어가는 시기로, 최고의 Think Tank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하면서, “예산정책처는 앞으로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전문성·중립성·객관성의 원칙을 지키며 의정활동을 든든하게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국회 위상 강화와 국회예산정책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국회의장 명의의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국회의장 공로패 수상자로는 추경호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성군, 재선),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초선), 최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초선)이 선정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