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이해충돌방지법 대비 공정경영 집중 추진기간 운영

입력 2021년12월06일 09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2022년 5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을 앞두고 선제적인 대응활동으로 "이해충돌방지 중심의 공정경영 집중 추진 기간"을 11월 한 달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은 업무 관련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하고 직무 수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방지하고자 제정되었으며, 공직자가 직무 수행과 관련하여 지켜야 할 10가지 행위기준 등을 담고 있다.

 

KISA는 이번 공정경영 집중 추진 기간을 운영하며, 이해충돌방지법 특별 교육, 이해충돌방지 실천 결의대회, 이해충돌방지법 인식제고 퀴즈대회, 이해충돌행위 자가진단 및 홍보 포스터 배포, 이해충돌방지법 가이드 제작 및 해설 자료 배포 등 이해충돌방지법 인식제고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원태 원장을 포함한 94명의 보직자 전원이 권익위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받았으며, 결의대회를 통해 반부패척결 및 이해충돌 방지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KISA 조찬형 감사실장은 “향후 이해충돌방지 담당관 지정 및 이해충돌방지 신고센터 및 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직무수행에 있어 공정성 확보와 사적 이익 추구 금지를 위해 지속적인 인식제고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