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2022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입력 2021년12월06일 09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정 디지털화 실무능력 등 고급실무 중점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이 박사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박사과정 신입생 모집은  6일부터 진행된다.

 

지난해 3월 개원한 국내 최초의 뿌리산업 전문대학원인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은 2022년 첫 석사과정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상위 박사과정을 신설했다.

 

고도의 학술연구 역량과 공정 디지털화 실무능력을 보유하고, 스마트 기술 기반 제조시스템의 지능화 및 최적화 구축 역량을 가진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존의 뿌리기술 특성화 분야인 주조, 소성가공부터 산업지능형 SW까지 확대된 커리큘럼으로 짜여 있다.

 

산업체와의 공동연구를 위한 산업계 수요를 반영해 뿌리기술과 스마트 기반기술 분야(AI, Big Data, 5G, IoT), 스마트제조 공정 설계와 같이 고급실무 중점교육이 이루어진다.

 

박사과정 신입생 모집은 12월 6일부터 17일까지 석사과정 모집과 동시에 진행된다.

 

제조혁신전문대학원 신입생 전원에게는 학비장학금이 주어지며, 특히 전일제(Full-time) 학생에게는 산학공동연구프로젝트 수행비 지원, 폭넓은 연구과제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조혁신전문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창현 학생은 “산학공동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업과 연구주제를 논의하고 직접 연구 활동을 계획하는 등 연구역량을 향상시키는 값진 경험을 얻게 되어 본 대학원의 박사과정 진학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승균 제조혁신전문대학원장은 “박사과정 신설은 뿌리산업의 스마트화를 선도할 고급 전문인재를 적시에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재양성 확대를 위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교육지원 혜택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입학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행정실(032-720-9046)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