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으로 농산물 판로개척 지원

입력 2021년12월08일 15시4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농업인들이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직접 진행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을 한 농업인들은 지난 6월부터 실시한 ‘농식품 라이브방송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들로, 교육을 통해 라이브방송 스토리 기획, 진행 프로세스, 제품설명 방법을 익히는 것뿐만 아니라 촬영장비 활용 실습을 직접 해보며 스스로 방송을 기획,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고 교육과정 중 라이브로 직접 판매하면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었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비대면 마케팅이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안성시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 한편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판매채널로 육성할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시는 밝혔다.

 

교육 진행기간 동안 코로나19 4단계 격상에 따라 교육이 장기화되고 농번기와 겹쳐 중도에 포기하는 교육생이 발생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으나 교육 중 실습방송 53회, 참여업체 라이브방송 진행 11회, 교육 중 판매수량 61건, 누적 시청자 수 18,488명, 교육 중 판매액 125만원의 성과를 올렸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라이브 방송이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이 생산 현장에서 수확시기 및 수확량에 맞춰 판매를 직접 주도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판매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또 다른 도전에 성공하여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