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거여2동, ‘독서 문화 꾸리는 법’ 문화 강연 개최

입력 2021년12월08일 1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 거여2동 주민센터가 지난달 30일 <독서모임 꾸리는 법>의 저자 원하나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주민 독서 모임 확대와 거여2동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3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골고루 읽고 다르게 생각하기 위하여’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 원하나 작가는 <독서모임 꾸리는 법>을 비롯해 <모든 것은 독서모임에서 시작되었다>, <모두의 독서모임> 등의 책을 저술하고, 2014년부터 현재까지 450여 명의 회원들과 200회가 넘는 독서모임을 진행한 독서모임 전문가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독서 경험을 사람들과 나누고 모임으로 발전시키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풀뿌리 주민 독서 모임은 배움으로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송파구의 힘”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는 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기획해 송파의 평생학습 생태계를 다져나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거여2동 새마을문고는 12월 20일까지 독서클럽 ‘향나무’ 회원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대표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