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느린학습자를 위한 사회성교재 전달식 진행

입력 2021년12월17일 05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지난 15일 ‘느린학습자를 위한 사회성기술 교재’를 지역 내 초·중·고·특수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전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느린 학습자 사회성 기술 교재 피치의 슬기로운 사회생활은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4월 ‘서울시 느린학습자 자립지원체계 지역거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권역 특화사업으로 피치마켓 컴퍼니(대표 함의영)와 협업하여 발간했다.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외에도 느린학습자 아동·청소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인지정서 상담,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글봄 프로그램, ▲게임을 활용한 보드게임 수 놀이, ▲홍시밴드, ▲부모 및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느린학습자를 위한 사회성교재개발이 성북구 관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전국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유의미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또한 구는 앞으로도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성북구를 비롯한 지역사회에 많은 사회공헌을 기대한다는 취지에서 느린학습자를 위한 사회성교재 출판에 물심양면으로 기여한 피치마켓(대표 함의영)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느린학습자 사회성교재 피치의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받아본 한 관계자는 “느린학습자에게 매우 도움 될 수 있는 내용”이라며 “글씨나 그림 등의 편집이 섬세해 느린학습자가 쉽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어 사회성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 느린학습자 사회성교재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북구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심리ㆍ정서적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에 대해 궁금하거나 고민이 있을 경우, 전화(02-3292-1779) 혹은 홈페이지(www.sb1318.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