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성평등한 학교조직문화 조성 노력

입력 2022년01월24일 19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안전하고 평등한 학교조직문화조성을 위해 전체 학교장을 대상으로 ‘성인지 UP 직장 폭력 예방교육 직무연수’를 시교육청과 5개 교육지원청에서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2년 학교생활교육정책 소개와 법무법인 해송 부설 인권연구소 이현혜 소장, 법무법인 리엘파트너스 대표 이승기 변호사, EG평생교육원 고명진 대표의  '성폭력 예방 패러다임의 변화', '직장 폭력 예방 및 대응'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학교생활교육정책인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 온라인 시스템, 관계중심 생활교육 ,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성평등공감센터를 통한 위기통합지원 , 성사안처리지원단 전문가 지원 사업, 성인지 대안교육 및 특별교육 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강에서는 학교 내 성폭력·성희롱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적 목적의 가벼운 신체적 접촉도 성폭력에 해당 될 수 있는 점을 강조하고 경계존중교육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은 인권·안전 문제 및 학생의 학습권, 교직원의 노동권과 직결되는 조직의 문제”라며 “성희롱성폭력 사안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교에 전문가 및 공동체회복교육 등을 지원해 건강한 학교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