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정종윤 의원, 상관면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관련 간담회 열어

입력 2022년01월28일 03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상관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주군의회 정종윤 의원이 27일 완주군 상관면에 들어설 예정인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와 관련한 주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근 지역주민대표들과 완주군청 환경과 직원들이 함께 자리했으며, 전일환경에서 요청한 의료폐기물 소각장 시설 설치를 위한 현재 진행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군청 환경과 담당자들은 현재 관련 법규 검토 결과와 주민들의 의견을 취합해 허가권자인 전북 환경청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등을 진행하고 있어 추이를 더 살펴봐야 하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마을 주민들도 의료폐기물 소각장이 들어설 입지 후보지 인근에는 상관의 자랑인 편백나무 숲이 위치해 있고, 하천에 수달과 삵 등이 서식하는 청정지역 이며, 특히 예은요양원과 새터민 정착촌 등이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의료폐기물 소각장이 들어서는 것은 옳지 않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 전일환경의 경우 상관면에 전일콘크리트를 운영하다 주민 건강을 해친다는 사유로 사업장을 폐쇄한 사실이 있음에도 또다시 주민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의료폐기물 시설을 설치하려고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성토했다.

 

정종윤 의원은 “완주군청도 허가권자가 아니기 때문에 사업 반려를 요청할 수 없지만, 주민들 편에서 주민들의 마음을 이해주고,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며, “주민들과 한마음으로 이번 소각장 설치 건을 마무리 해줬으면 한다”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금일 간담회 자리에서 의견을 나눈 것처럼 서로간의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뜻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