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봄철 산불예방 및 황사 대처요령 캠페인 실시

입력 2009년04월07일 20시39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고양시는「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6일 고양시 재난안전관리과장(박찬옥),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담당공무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해병전우회, 안전생활실천연합회, 여성의용소방대, 한국구조연합회, 시민옴브즈맨공동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근린공원(미관광장)에서 제157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봄철 황사 대처요령 및 산불 예방요령 등이 적힌 홍보리플릿과 자체 제작한 홍보물(황사마스크)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안전실천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북고양지구협의회 윤화순 회장은 “황사, 산불 등에 대해 막상 닥치면 어떻게 대처해야 옳은지 모르는 시민들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 나누어준 홍보리플릿에 대처요령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좋았다”며 “이런 행사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에서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매월과 설.추석 명절, 행락철 등 주요 시기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안전의식이 고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