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함께 키우는 행복육아 실현…육아종합지원센터 프로그램 풍성

입력 2022년05월05일 06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동육아방(사진 광진구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영유아와 부모에게 질 높은 보육정보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 군자동에서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으로 확장 이전했으며, ▲꾸미팡팡놀이터 ▲공동육아방 ▲시간제보육실 ▲수유실 ▲치료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꾸미팡팡놀이터는 442㎡(약 134평) 면적의 아차산 숲속 컨셉트의 실내놀이터로 ▲편안한 쉼터 ▲즐거운 폭포 ▲신기한 광산 ▲재밌는 야영장 ▲신나는 언덕 ▲빛나는 무지개의 재미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개인은 24개월 이상부터 미취학 영유아와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기관은 관내 소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만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기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회차로 운영되며, 회차별로 최대 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개인은 영유아 1인당 2천 원, 보호자 1인 무료 및 보호자 2인부터 1천 원 ▲기관은 영유아 1인당 1천 원, 교사 및 인솔자는 무료이다.

 

 공동육아방은 영유아 아이와 부모가 동반하여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다양한 장난감, 그림책 등을 갖추고 있다.

 

 대상은 개인의 경우 서울시 관내 미취학 영유아 및 동반 부모이며, 단체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자조모임 운영단체이다.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회차로 나눠 운영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꾸미팡팡놀이터와 공동육아방을 이용하고 싶은 구민은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jcar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간제보육실은 6~36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시간단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보육교사가 상주하고 있다.

 

 이용료는 영아수당, 양육수당 수급 가구의 경우 시간당 1천 원이며, 월 최대 80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80시간 초과 시 시간당 4천 원을 지불해야 한다.

 

 신청은 임신육아종합포털 홈페이지(www.childcare.go.kr)에서 사전예약하면 되고 당일 예약 시, 전화(1661-9361)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육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키우기 좋은 화경을 조성하기 위해 ▲광진장난감도서관 운영 ▲백일상‧돌상 무상 대여 서비스 ▲안전카시트 대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