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도시 대표단 고양 방문

입력 2009년04월22일 12시14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2009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초청된 고양시의 국제교류도시 중국(치치하얼시, 쿤밍시, 빈저우시, 난창시, 선양시) 및 일본(타카마츠시), 몽골(돈드고비주), 미국(인랜드 한인회), 스페인(까딸루냐주 한인회) 등 5개국 9개시 대표단은 3박 4일 일정으로 고양시를 찾았다.

  이번에 방문한 주요 인사로는 몽골 돈드고비 주지사 슈탄 투르바트, 중국 쿤밍시장 짱주린, 일본 다카마츠시 오카우치 스미꼬 부시장 등 9개시 56명이 초청됐다.

  특히, 2006년 뉴스위크지가 선정 발표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세계10대 도시인 우리 고양시와 더불어 중국 난창시, 일본 다카마츠시 등 대표단 방문으로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 
 또, 고양시는 동아시아 사막화 황사 피해를 저감하기 위하여 몽골 「고양의 숲」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황사 발원지인 몽골 돈드고비아이막 슈탄 투르바트 주지사의 방문은 양 도시간의 우호협력 관계 증진 방안 및 우호교류협정 등 몽골과의 교류가 급물살을 탈 예정이다.

  22일 저녁,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셉션(환영만찬)에서 각 도시 대표단에게 강현석 고양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참석한 도시와의 다양한 교류 확대를 희망하며 실질적 교류로 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청된 각 도시 대표들은 고양국제꽃박람회 전시장 등을 둘러 본 후에 고양시의 전시컨벤션시설인 킨텍스, 복합문화시설 고양아람누리, 농업기술센터, 화훼단지 등 고양시의 주요 산업․문화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몽골 대표단에게는 동국대병원에서 무료건강검진 서비스제공해 몽골대표단은 고양시와 병원측의 환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