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여행 강화도 약쑥축제

입력 2009년05월22일 16시04분 최대승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온가족이 약쑥의 향기속으로 Go! Go!

약쑥축제가 열리는 아르미에 월드내 “약쑥웰가” 체함활동

[여성종합뉴스]강화군(군수 안덕수)은 강화약쑥특구 아르미애월드에서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에 걸쳐 “녹색여행 강화약쑥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4월 강화도 진달래 향기와 아름다운 산행코스로 상춘객들의 넋을 잃게 했던 혈구산,그 산자락에 위치한 강화약쑥특구 아르미애월드에서 음력 단오를 맞아 체험여행형 “녹색여행 강화약쑥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의 테마 강화약쑥은 예부터 “강화도 서해 해풍과 해무를 머금고 자라 그 특유의 박하향과 한의학적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왔으며 음력단오에 즈음하여 수확한 약쑥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강화군은 강화약쑥 축제를 통해 이미 우리 생활속에 친숙하게 쓰이는 약쑥을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소개 할 예정이다.

약쑥한방(족욕, 찜질, 뜸)체험, 약쑥밀가루놀이체험, 약쑥묶기&널기체험, 약쑥천연비누만들기, 약쑥쿠키와 아이스크림만들기, 약쑥캐릭터 칠보공예체험, 단오부채만들기, 무료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체험, 약쑥요리전시 등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또한  온새미로공원 보물찾기, 혈구산 등반, 약쑥맥주 빨리 마시기, 다함께 약쑥인절미 길게 만들기, 농촌사랑어린이 그림잔치 등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행사기간 중 5월 30일에는 마임과 타악, 저글링, 마술 등을 펼치며 세계를 사로잡은 신선한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 극 “추격자”(극단 그룹포차) 특별 초청공연과 강화어울림 공연(30~ 31일)이 열려 온 가족이 공연예술의 즐거움과 흥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강화약쑥특구 「아르미애월드」는 지난해 우수운영 지자체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농경문화관, 온새미로공원, 생활원예온실, 약쑥웰가, 잔디광장 등의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여름이 다가오기 전  강화약쑥의 향기 속에 취해 보면 어떨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