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총리,2009국제 금융연합회 [IIF] 총회 참석차 방중

입력 2009년06월11일 16시32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승수 국무총리는 국제금융연합회(IIF)와 중국은행이 공동주최하는 [2009국제 금융연합회(IIF)총회] 참석을 위해 12일(금)~13일(토)중국을 방문한다.

한총리는 12일(금)금번총회폐막식에서 기조연설을통해 최근 우리경제 현황및 우리 정부위 저탄소녹색성장 정책을홍보할 예정으로 알려졌다.또한 이자리에서 한총리는 국제금융위기 극복을 위해 효과적이고 선제적인 금융.재정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적극 대응하고 있는 한국의 경험을 소개하고 국제 금융감독 체계의 강화.개편을 위한 각국간 협력강화및 각국간 거시경제정책의 조정을 제안하고 우리정부가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내수진작을 도모하고 있음을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 총리는 중국 방문 기간 중에 현지 주요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한·중 경제무역협력 현황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전망하는 한편, 국제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방안 등에 관한 견해를 밝힌다.

한총리의 금번 총회참석은 국제 금융연합회(IIF)총회 측의요청으로 이루어진것이고 IIF가 70여 개국 375개 투자 상업은행,보험사등이 회원으로 있는 영향력있는 기구이고 회의참석자들 역시 국제 금융계의 주요인사들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금번총회 참석을 통해 한국경제와 우리의 녹색성장 정책을 국제 금융계에 폭넓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금번 국제금융연합회 총회에는 폴 볼커(Paul Volcker) 미국 경제회복자문위원장, 류밍캉(劉明康) 중국은행감독위원회 주석, 저우사오촨(周小川) 중국인민은행 총재 및 프랑스.브라질.터키.칠레.말레이시아 등 각국 중앙은행 총재, 세계 주요민간은행 및 금융.투자.보험회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알려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