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시흥갯골축제 28일~30일 개최

입력 2015년08월26일 12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제10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8월 28일~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연 속 31가지 생태놀이’를 컨셉으로 갯골 자연에서 배우고 쉬며 즐기는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 축제 메인 컨셉 아래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생태배움’, ‘생태휴식’, ‘생태유희’의 3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생태배움’은 갯골의 자연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배우며 놀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고, ‘생태휴식’은 자연 속 휴식을 느끼며 갯골생태공원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 ‘생태유희’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에서 뛰놀고 즐기며 에너지를 발산시키는 행사들로 꾸며진다.
 

제10회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박한석 위원장은 “축제의 가장 바람직한 지향점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연령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과 불편을 최소화하는 운영을 통해 시흥시민에게는 자부심을, 다른 지역에서 온 방문자들에게는 갯골자연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생태놀이’라는 주제에 맞춰 갯골생태공원 환경 보호를 위해 공원 부근에 차량이 몰리는 것 방지할 계획이다.
 

 주차는 시흥시청과 시청 인근 임시주차장에서만 가능하며 시청과 공원까지 셔틀버스가 짧은 시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9일과 30일은 서울 노량진역에서 월곶역까지 급행으로 오는 코레일 연계 열차가 운영된다. 노량진에서 양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출발한다.

월곶역에 도착하면 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시흥갯골축제는 ‘2011년 경기도 대표축제’,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 20선 프로그램’, ‘2015년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축제다.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과 놀이, 예술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에 조성된 곳으로, 축제를 통해 갯골 특유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연친화적 문화행사들을 체험할 수 있다.
 

제10회 시흥갯골축제 관련 안내 및 문의는 축제 홈페이지(http://www.sgfestival.com), 축제 페이스북(www.facebook.com/gaetgolfestival),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 전화(031-310-6746~8), 이메일(sgf@sgfestival.com)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