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무료 관절건강강좌 개최

입력 2015년08월27일 10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오는 9월 2, 9일 수요일 오후 2시 이틀간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무료 관절건강강좌를 연다.


‘튼튼한 허리! 탄탄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강좌는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들과 한번이라도 허리 통증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척추관절 건강강좌는 지난 4월 무릎관절 건강강좌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것으로 도봉구 보건소와 강북힘찬병원이 연계를 맺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9월 2일에 열리는 건강강좌 첫 번째 시간은 허리 통증과 관련된 각종 질환과 치료방법 그리고 예방법 등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지며, 9월 9일에는 전문 재활치료사와 함께 배우는 건강 체조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척추관절 질환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강연 후 1대 1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척추질환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다. 이번 무료건강강좌는 평소 허리 건강에 관심이 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건소 지역보건과(☎2091-4562)로 전화 신청 가능하다.


한편, 배은경 보건소장은 “척추질환은 누구나 관심을 갖을 수 있는 건강분야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척추관절 관련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봉구 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