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교수,이지애-문지애, '올바른 새해 인사법' 동영상 공개

입력 2015년12월28일 09시55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아나운서 이지애,문지애와 함께 2016년 새해를 앞두고 '올바른 새해 인사법' 동영상을 유튜브(http://is.gd/HaNrt6)에 28일 공개했다.

 

6분 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평상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새해 인사말 중에 누리꾼들이 많이 틀리는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을 현직 아나운서인 이지애와 문지애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해 인사를 많이 주고받는 시점에서 바르고 올바른 우리말 인사를 서로 나눈다면 누리꾼들의 '우리말 사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그중 누리꾼들이 가장 틀리기 쉬운 '건강한 한 해 되세요'가 아닌 '건강한 한 해 보내세요', '지난 해'와 '지난해'의 띄어쓰기, '신정'과 '구정'이라는 단어가 맞는 표현인지? 등에 대한 올바른 표현법을 상세히 소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에 출연한 이지애는 "이번 동영상을 통해 누리꾼들에게 가장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많은 고민을 했고 아나운서와 방송인으로서의 역할이 우리말 전파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깨달았다"고 전했다. 

 

또한 함께 출연한 문지애는 "맞춤법은 우리말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지만 나 역시 헷갈리는 것들이 참 많다. 하지만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내가 한번 더 알게 된 것처럼 우리 누리꾼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일은 지난 9월 정준하,정형돈이 함께 제작한 '우리말 요리교실' 영상을 시작으로 서경석,이윤석의 '우리말 속 옥에 티를 찾아라' 이후 세번째 동영상이며 '안녕! 우리말' 전파운동의 일환으로 또 제작됐다.

 

한편 이번 동영상 제작에는 '언어문화개선 범국민운동'을 벌이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또한 문광부와 서 교수는 지난 한글날 부활 김태원과 함께 우리말 사랑 노래인 '노래처럼'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활용하여 올바른 우리말을 홍보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