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밥맛좋은 쌀 생산 영농자재 지원

입력 2016년03월08일 10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올해 유기농특화도 조기실현 및 밥맛좋은 쌀 안정생산을 위한 논농업 필수 영농자재를 도내 벼 재배면적 39,785ha에 106억원을 투자(ha당 267,218원)할 계획이다.
 

공급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0.1ha이상 벼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쌀 생산을 위한 영농자재를 우선지원하기로 하고, 친환경제재, 유기질비료, 수용성규산, 작물보호제, 육묘상자 등 벼농사에 필수적인 영농자재 구입비를 지원한다.
 

충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밥맛 좋은 쌀 안정생산기반 구축 및 농가 경영안정 도모를 위한 지속적 지원과 친환경 벼 재배면적 확대를 위하여 품질보증된 유기농업자재(농진청고시)를 우선 공급하고 연차적으로 유기농업자재 공급량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화학비료 공급을 감소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충북도에서는 영농기 이전 필수자재 공급을 완료하기 위하여 시‧군별 영농지원협의회를 운영하고 조기에 대상자 선정을 마무리하는 등 적기영농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해 4만여 벼재배 농가에 각종 지원사업을 펼쳐  10a당 541kg의 쌀 생산으로 사상 유례없는 최고 단수를 기록하였고, 농산시책 전국 평가에서 최우수도로 선정되어 1,300만원의 시상금을 받기도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