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회, 민주 권익위 대응팀 구성

입력 2013년07월04일 22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권익위의 권력남용 부분에 대해 들여다보겠다"

[여성종합뉴스] 민주당은 4일 김종석(부천6) 의원을 팀장으로 한 국민권익위원회 지방자치 침해 대응 TF를 구성하기로 의원총회에서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윤 의장의 칸영화제 '외유'에 대해 도의회 방문조사를 벌인 뒤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대통령령)이 금지하는 '금품 수수'에 해당한다고 밝혀 사퇴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는 권익위의 지방자치와 관련한 월권을 견제하고 대책을 찾겠다는 취지다.

김 의원은 "권익위가 행동강령과라는 부서를 만들어 유독 지방의원들에 대해서만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권익위의 권력남용 부분에 대해 들여다보겠다"고 말했다.

특히 "권익위 행동강령과가 윤 의장에 대해 조사를 한 뒤 칸영화제 관람 비용을 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사무국에 대해 권익위 부패 심사과에서 추가조사하기로 했지만 윤 의장 사퇴와 함께 조사를 무기한 연기했다"며 "표적조사의 개연성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권익위 관계자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곧 열릴 예정이라 영화제 사무국에 대한 조사 일정을 조정하고 있을 뿐"이라며 "윤 의장 사퇴를 목표로 권익위가 조사했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했다.

윤 의장은 지난 2일 도의회 제28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신상발언을 통해 사퇴 의사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