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안심택배' 11번가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입력 2016년08월12일 09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안심택배함 이용절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앞으로 온라인 오프마켓 11번가(www.11st.co.kr)에서도 서울시 여성안심택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안심택배’를 선택한 후 주소록 중에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여성안심택배함을 선택해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서울시는 12일(금)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에서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www.11st.co.kr)와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11번가에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단, 신선식품 및 가전 등 일부 카테고리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 현대H몰(www.hyundaihmall.com)과 NS몰(www.nsmall.com)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서울시 여성안심택배는 집 대신 무인택배보관함을 통해 배송 받는 서비스로, 여성 1인 가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주민센터, 문화센터 등 서울시내 160개소에 3,216개함이 설치돼 있다.
 
택배기사를 가장한 강도사건 등 여성을 타깃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2013년 도입해 운영 중으로,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가 62만명을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택배함 정보는 서울시 여성가족분야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엄규숙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여성안심택배는 시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으로 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 개선에 나서겠다”며, “온라인 쇼핑몰과의 협력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