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우리 아이 마음건강 돌보기’ 부모교육 실시

입력 2016년09월27일 11시0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유아기 발달특성 바로알고, 올바른 양육방법 배워요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27일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영유아 양육 부모와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의 마음건강 발달과 부모의 올바른 양육을 위한 ‘우리아이 마음건강 돌보기’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영유아 마음건강 증진 보육사업의 일환으로 ㈜두산인프라코어의 사회공헌 사업과 (재)바보의 나눔 배분사업 및 세원영유아아동상담센터가 함께 참여했으며, 이전에 실시했던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 및 두산-세원영유아마음건강상담센터 운영과 더불어 동구 관내 아동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종합적인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의 저자로 유명한 신의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섰으며 영유아기 발달특성과 양육방법, 부모가 알아야 할 중요한 양육자의 자세 등 유익한 내용의 교육을 알기 쉽게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영유아들이 안정적인 애착관계를 형성해, 정신과 신체 모두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영유아 및 학부모에게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보육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