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랑용마폭포 가는 길, 벽화로 길 안내

입력 2016년09월28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 30일, 동양최대 인공폭포인 용마폭포공원 가는 길을 따라, 담장 480㎡ 규모를 용마폭포 그림과 면목4동 바리스타 마을 벽화 갤러리로 탄생시킨다고 밝혔다.
 
구는, 용마산과 용마폭포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지하철 용마산역부터 용마폭포공원 입구까지, 담장 벽화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게 하자는 주민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한쪽 담장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면목4동 바리스타 마을 이미지로 조성해 커피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입혀진다.
 
용마폭포공원은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클라이밍 경기장뿐 만아니라, 책도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인‘책깨비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번 벽화갤러리 조성사업으로, 이 지역은 많은 방문객이 쉽게 찾는 중랑구 대표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30일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노후된 중화고등학교 담장 110M에 벽화를 그린다. 이 골목은 중화고등학교, 중랑중학교, 묵동초등학교 등 3개 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생들의 통행량이 많다. 하지만 노후된 벽면과 주변의 불법 광고물, 무단 투기 등으로 열악한 환경으로 몸살을 앓아 왔다.
 
이에 구는 통학로 환경 개선을 위해, 낡은 학교 담장을 밝게 디자인하여 벽화갤러리로 꾸미고자 삼성전자의 협력을 이끌어낸 것이다.
 
지난해 면남초등학교 후문 일대 벽화사업에 이어, 이번에도 삼성전자 봉사팀이 벽화그리기 자원봉사 인력 80여명과 재료비를 모두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8일에는, 새싹어린이집(중랑구 상봉2동 소재) 담장에 연예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팀과 비영리민간봉사단체인 네오맨이 손잡고 어린이들의 꿈과 정서 발달에 좋은 디자인으로 벽화를 조성한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이번 벽화사업을 통해 지역의 명소를 알리고 주민들의 주거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열악한 재정 여건에 안주하지 않고 외부 재원을 확보하여, 재정상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