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언론들, 한국의 사드 최종 선정 발표 소식 속보 보도' 촉각'

입력 2016년09월30일 14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은 한미 양국의 사드 한반도 배치 결정에 수차례 반대 입장을 표명했고 ....

[여성종합뉴스]30일 중국 언론들은  중국은 한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최종 선정 발표 소식 속보를 보도하면서 촉각을 세우고 강력 경고했다.


지난29일 중국 국방부에 따르면 양위쥔(楊宇軍)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중국은 한미 양국의 사드 한반도 배치 결정에 수차례 반대 입장을 표명했고 우리는 중국의 국가안보와 지역의 전략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관련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국가의 전략 안보와 지역의 전략 균형을 수호해 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중국 국방부 양 대변인은  "강조하고 싶은 한가지 사실은 중국인은 말한 것을 책임진다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미 양국 군 당국은 사드를 경북 성주군 초전면 성주골프장에 배치하기로 하고 이날 평가 결과를 공개에 따라 중국은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에 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중국 국방부는 사드는 단순히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전략적인 문제로 동아시아 지역역의 전략 균형과 중국의 안보이익을 심중히 침해한다고 강력히 반대해 왔다.


지난달 25일 우첸(吳謙) 중국 국방부 대변인도 "우리는 사드 문제에 대해 계속 분명한 입장을 표명해왔다"면서 사드 배치가 이뤄질 경우 이는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격"이라면서 후폭풍을 예고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