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우수 농산물 20억 구매약정 체결

입력 2016년09월30일 18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시장 황은성)는 9월 29일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개최하고 국내 우수 외식업계와 구매약정을 체결하였다.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산지와 외식업계 간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외식산업과 농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안성시가 신청·선정되어 개최하게 되었다.
 

안성맞춤 바우덕이 축제 농특산물 장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산지페어는 50여개 관내 농협, 기업, 소규모 농가까지 식재료 품평회, 바이어 상담에 참여하였으며, 안성마춤 농산물유통센터, 한살림안성마춤식품(유), 안성마춤푸드센터 등 주요  생산시설 견학까지 마쳤다.  
 

이번 산지페어 개최로 주요도시 외식업체와 20억원의 구매약정을 체결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부산 명륜1가 우수외식업지구와 고삼농업협동조합, (사)한국외식산업협회 경기도지회와 안성마춤농협이 각각 10억원의 농식품 구매약정을 체결하고 향후 1년간 관내 우수 농특산물을 공급하기로 하였다.  
 

안성시 관계자는 “우리시 우수 농식품을 도시지역 외식업계 소개하고 구매약정까지 체결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산지페어를 초석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품목 확대, 공급량 증가를 통한 소득 증대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