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6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성료‥이준재, 오영주씨 풀코스 우승

입력 2016년10월10일 07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DMZ를 달리는 ‘2016년 평화통일 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 외국인, 주한미군 및 국군 장병 등 각계각층의 선수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평소 민간인이 출입할 수 없는 금단의 땅인 DMZ 일원을 달림으로써 평화통일을 기원함은 물론, 자유와 평화의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도와 문화일보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출발해 풀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 6km코스를 각각 나누어 달렸다.


풀코스 참가자들은 리비 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하프코스는 여우고개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 10km는 군내삼거리, 6km는 통일대교 북문을 각각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 결과 풀코스 남자부문은 이준재씨가, 여자는 오영주씨가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하프코스 남자는 김광연씨, 여자는 김영아씨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10km코스에서는 반도켄세이씨가 남자 1위, 김종옥씨가 여자 1위를 기록했으며, 6km에서는 박인환씨와 최인옥씨가 남녀 부문에서 가장 첫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우수기록 달성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트로피, 부상 등을 수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기록증,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었다.


풀코스 남자부문 우승을 차지한 이준재(서울 성북구·51)씨는 “가장 큰 목표가 풀코스 완주였는데 우승의 영광까지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특히 DMZ라는 의미 있는 곳에서 이 같은 기쁨을 얻게 돼 더 뿌듯하다.”고 말했고, 여자부문 우승자인 오영주(서울 성동구·55)씨는 “DMZ의 멋진 가을풍경과 함께 달리다 보니 힘든 줄을 몰랐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이곳을 찾아 DMZ의 풍광을 천천히 즐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인기가수 박현빈의 공연을 비롯해 미8군 군악대 공연, 치어리더팀 공연, 소망의 리본레이스, 페이스페인팅, 전통매듭 만들기, 캐리커쳐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대회는 DMZ일원에서 한반도의 통일과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라면서, “이번 대회의 참가한 모든 분들의 한 걸음 한 걸음마다 통일의 꽃이 피어났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