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인생 2막 설계

입력 2016년10월19일 07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중 장년 인생 후반전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영등포50플러스센터를 운영하고, 미래설계아카데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여의도복지관’ 내에 위치한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해 노후설계, 재취업, 여가생활, 사회공헌활동 등 제2의 인생설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중장년층에 해당하는 50~64세는 22.9%(9만6,838명)로 영등포구 전체 인구의 5분의1을 차지할 정도로 많지만 이들의 은퇴 후 삶을 준비하고 지원하는 공간은 거의 전무했다.

 

이러한 50세 이상 세대는 사회보장체계의 새로운 사각지대로 부상하여 이에 대응하는 정책과 접근이 필요함에 따라, 영등포50플러스센터가 지난 5월 개관했다.

 

이후 지금까지 △인생이모작교실, △경력개발워크숍, △행복열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매월 600명의 넘는 이용자가 상담을 받고 프로그램을 수강할 만큼 중장년층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

 

이에 구는 다가오는 11월에도 중장년의 인생 후반전을 지원하는 ‘미래설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제 2 인생설계, ▲자원봉사활동, ▲NPO(비영리단체)에 관한 모든 것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주 2회(화, 목, 14시~18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40~60대는 이달 31일까지 홈페이지(http://ydp.50center.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미래설계아카데미 1기 수료자 진춘일씨는 “미래설계아카데미는 단순히배움으로 끝나는 강의가 아닌 앞으로를 더 생각하게 되는 강의.”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행복열린교실 강사라는 두 번째 삶을 살고 있어 행복하다.”고 전한바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노후설계를 돕고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는 센터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중장년층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 후반전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