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입력 2016년10월19일 12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사회적경제 박람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까지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및 지원기관 23곳이 참여하는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경의선 숲길 연남동 구간에서 개최한다.


‘사회적 경제’란 삶의 질을 증진시키고 빈곤과 소외 극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자활공동체,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주체들의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시스템을 일컫는 말이다.


이번 사회적 경제 박람회는 사회적 경제기업 간 상호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하고, 사회적 경제 기업의 인식 확산 및 제품 서비스의 홍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하는 것으로 올해로 7회 째를 맞는다.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경의선 숲길 연남동 구간에서 열리는 2016 마포 사회적 경제 박람회는 마포구와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및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함께 일상에 스며드는 사회적 경제라는 주제로 아직은 생소한 사회적 경제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개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친환경 화훼사업을 하는 ‘그린에버’, 역사문화기행 교육의 ‘우리가만드는미래’, 중고물품 판매 ‘자락당’ 등 사회적 기업 11개소, 수공예품의 제작 및 교육사업 ‘된다공예협동조합’, 공정무역커피 ‘한벗협동조합’ 등 협동조합 8개소의 부스가 차려져 업체별 전시·홍보·판매가 이뤄지며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중부여성발전센터, 나우 등의 유관단체 4곳을 포함해 총 23개 단체가 함께한다.


또한 ▲나만의 화분심기 ▲열대작물 요리 ▲아이와 함께하는 반지 만들기 ▲네일아트 ▲미니 장담그기 등 각 기업의 대표적 생산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될 뿐 아니라, 풍선 퍼포먼스, 마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2016 사회적경제박람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일자리경제과 ☏02)3153-85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마포구에는 (예비)사회적기업 33곳, 마을기업 9곳, (사회적)협동조합 175곳 등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공구매사업과 희망키움센터 운영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 자립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민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경제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