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행복한 관절 운동교실'참여자 모집

입력 2016년10월20일 21시1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20일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영석)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비만 및 퇴행성관절염 위험군을 대상으로 무릎관절 통증완화를 위한『행복한 관절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60세이상으로 체질량지수(BMI) 23 이상 퇴행성관절염 위험군 및 유소견자로서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관절운동은 생활스포츠 지도사가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기본운동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지도하여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함으로써 무릎관절통증 완화를 목표로 오는 10. 31일부터 12. 23일까지 8주간 운영된다.
 

또한 운동교실 사전 사후평가로 체성분검사,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체력검사(하지근력, 평형성, 민첩성)를 병행하여 적정한 체중감량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도와준다.
 

아울러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20세이상 주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 원스톱사업의 일환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결과에 따라서 생활스포츠지도사 등 전문가들이 신체활동지도, 금연상담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