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탄핵 이후 안정적 국정운영에 만전“

입력 2016년12월09일 20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황교안 국무총리 대통령권한대행은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4회 임시국무회의를 개최하고,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의결되어 대통령의 직무가 정지되는 상황이 발생한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총리는 현 상황으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크나 큰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국무총리로서 참으로 송구하고 무한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 대통령 직무정지라는 엄중한 상황을 맞아, 국민들께서 불안해하시고, 대외적으로도 국내 상황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을 것으로서 총리를  비롯한 전 내각은 어떠한 경우에도 국가의 기능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책임과 소명을 다해 나갈 것을 밝혔다.
 

전 공직자들도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외교안보와 경제, 민생 등 모든 분야에서 국정에 한 치의 공백이 없도록 혼신을 다해 대내외의 불안과 우려를 믿음과 신뢰로 바꿔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무엇보다 우선, 軍은 국가안보에 추호의 빈틈도 없도록 굳건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북한이 도발하면 언제든지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
 

또한, 북한이 핵‧미사일 외에 국지적 도발, 사이버 테러 등을 감행할 수 있으므로, 국방부를 중심으로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감시와 경계를 강화해 주실 것도 강조했다.
 

외교부에서는 우리 국정 운영이 정상적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 질 것임을 주요 국가에 적극 설명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재부․금융위원회 등 경제부처에서는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하는 한편, 경제 불안 심리가 확산되어 금융․외환시장이 동요하는 일이 없도록 시장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선제적인 시장안정 조치를 취해 달라고 당부하고 ,특히, 경제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정부의 노력을 국제기구, 신용평가기관 등에 적극 설명해서 우리나라의 대외신인도에 영향이 없도록 각별히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교육부․행자부 등 사회부처에서는 국민들께서 일상에서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민생치안 확립과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밝혔다.
 

또한, 직접 대민현장에서 일하는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들도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각급 지방자치단체장들과도 긴밀히 협조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총리는 앞으로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긴밀히 소통하는 한편, 민간전문가와 언론 등 각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서,외교안보와 민생경제 등 국가안위와 국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나가는데 최선을다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우리가 과거 여러차례 국난을 힘을 모아서 잘 극복해 왔던 것처럼 이번 위기도 슬기롭게 타개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국회와 정치권에서도 현재의 상황이 수습되어 국민들께서 하루 속히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의 국정 정상화 노력에 힘을 보태줄 것을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