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실시간 키워드
부동산
대출금리
권익위
한국
해남군
옹진군
이경문
해남
날씨
정원박람회
신천지
은뜨락
드라마
qpr
영양만점의 화려한 재료들과 독특한 분위기로 눈길 발길을 끌어당기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 기억나는 맛있는 음식점을 소개해주세요
프린트
제목 청국장의 효능 2015-02-16 14:29:50
작성인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회:21546     추천:361

[여성종합뉴스] 청국장은 담근지 2~3일이면 먹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단시일내에 만들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콩을 통째로 발효시켜 그대로 먹으므로 영양 손실이 적어 건강에 무척이나 좋습니다.

최근 청국장의 효능이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장작용 청국장 1g에는 유산균이 약 10억개(요구르트 1g당 약 100만개)나 함유되어 있는데, 풍부한 유산균이 장내의 유해균을 배출해줄 뿐더러 유익한 영양소의 소화흡수를 활성화시켜줍니다. (풍부한 유산균은 강력한 변비예방에도 매우 효고적이다.)

노화방지 청국장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토코페롤(비타민E)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조직이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청국장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과 사포닌을 비롯한 여러 성분들이 혈관 내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주며, 혈전을 용해해주는 '십틸리신나트'라는 성분이 있어 동맥경화·심근경색·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혈전은 뇌졸증의 주원인이기도 하다.)

항암효과 콩을 씻을 때 거품이 생기는 것은 콩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 때문입니다.

청국장에도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은 섭취된 유해성분들이 장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을 줄여 대장암에 걸릴 가능성을 낮춰주고 또한 청국장에서 볼 수 있는 끈끈한 실의 주된 구성성분은 그 자체로도 항암능력을 지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국장 찌게청국장에는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더러 레시틴이 인슐린의 분비를 자극하여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청국장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더러 칼슘의 흡수율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중년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개선 및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면역세포 능력이 떨어진 쥐에게 청국장 다당 성분을 투여하였더니 쥐의 면역 능력이 2주일 만에 정상에 가까운 수준으로 회복되었다고 밝히며, 사람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 밖에도 청국장은 빈혈예방, 치매예방, 숙취해소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귤'겨울철 보관법' (2015-02-16 14:24:56)
다음글 : 마늘 생강 발효액 (2015-02-16 14: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