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환수 국세청장, 베트남 국세청장과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

입력 2017년03월22일 16시1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환수 국세청장, 베트남 국세청장과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임환수 국세청장, 베트남 국세청장과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임환수 국세청장은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부이 반 남(BUI Van Nam) 베트남 국세청장과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를 갖고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주요 투자국으로서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15차에까지 이른데 대해 부이 반 남 청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임 청장은 국세청장회의를 비롯해 지방청장 회의, 실무자 방문교육, 베트남 재무부 주관 국세.관세 대화 등 양국 간 협력 업무가 원활하게 지속되고 있음을 높이 평가한다고 전했다.
 

이에 베트남 정부가 특정국 기업을 대상으로 정기 개최하는 유일한 세무간담회로서, 한국 기업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등 앞으로 우호관계에 걸맞게 활성화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국세청은 베트남의 최근 이전가격 과세 및 조사 방침에 대해 설명을 청취하고, 국제적 과세기준에 적합한 세법집행 방향을 제안하면서 임 청장 역시 회의에 앞서 베트남 진출기업과의 세정간담회를 개최해 세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장 회의에서 우리 기업의 입장을 적극 대변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를 통해 세무당국 간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투자.교역이 보다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도록 제안하는 한편, 양국 국세청은 차기 국세청장 회의를 2018년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논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