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국민인수위원회 설치·운영

입력 2017년06월02일 08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국민인수위원회 설치·운영은평구, 국민인수위원회 설치·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새  정부 들어 국민 누구나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 국민인수위원회를 구청 본관7층 기획예산과에 설치하고 오는 7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인수위원회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민참여기구로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되어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하는 위원회로 국민들의 참여‧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확산하기 위한 제도이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온‧오프라인 제안접수‧소통 창구 ‘광화문 1번가’, ▲ 국민의 생각을 자유롭게 경청하는 ‘국민마이크’, ▲구체적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10분 이내 발표하는 ‘열린포럼’, ▲직접 자신이 읽은책 중 대통령에게 전하고 싶은 부분을 체크해 비치하는  ‘대통령의 서재’ 등이 있다.


국민 참여방법으로는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 SNS(공통해시태그: #국민인수위원회), 광화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안 제출 및 행사 참여, 지자체가 운영하는 국민인수위원회 제안접수 창구 국민인수위원회 in, 우편, 전화 등 다양하다.


국민인수위원회는 100일간 논의결과를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한 국민인수위원을 초청, 대통령과 직접 소통‧토론하는 타운홀미팅을 8월 중 추진하고, 제안내용을 정리‧분석하여 백서형태로 국민에게 보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께서 평소 새 정부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들을 이번 국민인수위원회를 통해서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인수위원회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